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반품 간의 관계
천재 |
2024.04.19 15:34 |
조회 24
마지막 단계는 변수 간 관계에서 감성소구의 매개효과를 분석하는 것으로, 다양한 관계에 대한 감성소구의 매개효과를 나타내는 <표 4> 를 살펴본다.
표 4 감정소구의 매개효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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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과 와 수익률 의 감정소구 의 매개효과를 살펴본 결과 , p값은 0.632로 음의 통계적 유의성을 나타냈다. 마찬가지로 감정적 호소는 성과 와 위험 사이의 관계를 0.733의 p 값으로 매개합니다. 이는 매개 효과가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. 그러나 제품 과 이미지 (PS, I, C, G), 감성소구 , 반품 의 관계에서는 p값이 0.020으로 통계적으로 유의한 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 이는 감성소구가 제품&이미지 와 반품 변수 의 관계를 매개하는데 의미 있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.
전반적으로 분석에서는 ap 값이 0.020으로 표시되는 것처럼 감성 호소가 제품 및 이미지 (PS, I, C, G)와 반품 간의 관계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매개 효과를 나타냄을 강조합니다. 그러나 성과 와 수익률/위험 관계의 매개효과는 p값이 각각 0.632, 0.733으로 통계적 유의성을 나타내지 못했다.
중재분석은 인과관계를 확립하지 못하므로 결과를 주의 깊게 해석해야 한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. 그러나 이 방법의 활용은 유의미한 변수 간의 연관성을 촉진하는 기본 메커니즘에 대한 보다 심오한 이해를 제공하므로 칭찬할 만합니다(Mackinnon, Cheong, Pirlott, 2012)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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